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그인

자격증 안내

총장명의 자격증

  • 창의미술지도사 자격증

    창의미술지도사 자격증 (Creative Arts Educator)

    유아동에게 창의 미술 교육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기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인지 능력을 발달시키고 다양하게 사고하여 자신을 표현하고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게 하는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창의미술지도사란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미술매체와 표현방법을 익혀 향후 ‘창의미술지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은 자로 본 대학교는 회화과에 개설된 소정의 과목을 이수할 경우 총장명의 창의미술지도사 자격증을 수여합니다.

  • 어린이책그림작가 자격증

    어린이책그림작가 자격증 (Children’s Book Illustrator)

    그림작가는 글 작가의 텍스트에 상상력을 더하여 글의 맛을 살리고 또 다른 생명력을 불어 넣어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사람입니다. 글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토대로 시각이미지를 구성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익혀 <어린이책그림작가 > 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은 자로 정의합니다.

  • 창의미술심리지도사 자격증

    창의미술심리지도사 자격증 (Creative art therapeutic educator)

    미술 정신 건강 상담 및 창의적인 미술 임상 활동을 통해 획득한 시각 이미지를 통해 내담자의 심리 상담적 문제를 인식하고 자기 표현을 촉진 시켜 증상 개선을 유도합니다.

국가자격증

  • 2급문화예술교육사

    2급문화예술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정의

    문화예술교육사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원 외에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법에 따라 자격이 부여된 사람을 말합니다.

    문화예술교육사 전망

    학교, 문화기반시설에서 다양한 민간단체로 활동 영역 확대 문화예술교육사는 문화예술교육 지원법령에 따라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문화의집, 전수회관과 같은 국·공립 교육시설에 배치될 수 있으며 향후 문화예술교육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공공영역 및 민간영역에서의 활동 또한 증가될 것입니다.

기타자격증

  • 기타자격증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에서는 총장명의 자격증과 2급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외에도 박물관 및 미술관 준학예사, 컬러리스트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등에 필요한 교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타 자격증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기타자격증 자세히 보기를 눌러주세요.